고객우선 시민만족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간부공무원 CS 리더십교육./ⓒ아산시
간부공무원 CS 리더십교육./ⓒ아산시

[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아산시는 21~22일 고객우선 시민만족 행정서비스 제공 위한 간부공무원 대상 CS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평가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해 진단받은 결과를 토대로 진행된 교육훈련 첫 과정이다.

교육은 ‘시민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부서장들 역할과 이를 위한 행정 환경 조성 자세’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받은 A과장은 “이제는 친절과 행정의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는 것에 크게 공감했으며 앞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또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작된 교육은 앞으로 전 직원과 신규 임용 공무원, 민원 접점부서 및 민원응대 취약부서를 대상으로 그룹별 맞춤형 교육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공직자 마인드 개선 교육과 함께 청사 안내도 및 홈페이지 정비 등 행정환경을 공직자 위주에서 수요자인 시민 시각으로 바꿔나가는 계획도 병행 추진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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