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조사 및 행정서비스헌장 개정을 통한 신뢰행정 실천

제천교육지원청.
제천교육지원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충청북도 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2020 제천교육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했다.

이번 헌장에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반영해,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팀별 이행기준으로 현실에 맞게 개정했다.

‘행정서비스헌장’이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등을 구체적으로 정해, 이에 따른 실천을 고객에게 약속하는 제도로서, 제천교육지원청은 매년 행정서비스헌장을 운영해오고 있다.

제천교육지원청은 올해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와 조직개편으로 팀별 담당업무를 재반영하는 등 고객의 입장에서 보기 편하게 내용을 간결하게 바꾸었다.

4개월간 교육청 방문객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실시한「2020년 제천교육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조사결과 평균 9.74점(10점 만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평가 부분 중 10점 만점을 받은 항목은 ‘민원신청시 다른 업무처리를 즉시 중단하고 고객의견을 청취한’부분이며, 신청사의 민원인·임산부·장애인 주차장 등 고객 편의시설에 대한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태영 교육장은 “이번 헌장 개정을 통하여 전직원이 본인 업무에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감동을 주는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자. ” 라고 말했다.

새로 공표한 2020 제천교육행정서비스헌장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제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