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6 전남센터 시내버스 래핑 비대면 홍보나서
“당신의 잘못이 아닙니다. 용기를 내세요”

1366 전남센터 시내버스 래핑 비대면 홍보
1366 전남센터 시내버스 래핑 비대면 홍보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여성긴급전화 1366 전남센터(센터장 김영희)에서는 시내버스 3개노선(1번, 200번, 500번) 외벽과 내부를 이용하여 폭력예방을 위한‘여성긴급전화 1366 래핑 광고 홍보를 벌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여성긴급전화는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 및 보호 또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언제라도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용전화 ‘1366’을 365일 24시간 운영하여 여성인권을 보호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해까지 매월 8일을 ‘보라데이’로 지정하여 유관기관 합동 연대캠페인 등을 진행했고, 이번 홍보활동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상담 및 캠페인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내버스를 통해 여성긴급전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홍보를 통해 1366의 다양한 지원 내용을 알리고 가정폭력 위기 여성들의 치유 및 인권회복에 기여함은 물론 “당신의 잘못이 아닙니다. 용기를 내세요”라는 문구를 통해 폭력은 결코 피해자의 잘못이 아니며 숨겨야 할 일도 아님을 알리고자 했다.

김영희 센터장은 “이 세상 어느 누구도 때릴 권리도 맞을 의무도 없다”며 “이번 홍보를 통해 이제 더 이상 폭력으로 고통 받는 피해자가 없기를 바라며 전남의 여성이 안전할 때까지 지역 유관기관들과의 연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 해 나갈 계획이라고”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