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쁘기보다 오히려 허탈...지치지 말고 장벽 넘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검찰과 언론의 마녀사냥으로 형용할 수 없는 고통을 겪어왔다고 회고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검찰과 언론의 마녀사냥으로 형용할 수 없는 고통을 겪어왔다고 회고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빈민소년노동자출신으로 온갖 풍파를 넘어왔지만, 지금처럼 잔인하고 가혹한 위기나 고통은 처음이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자신에게 '친형 불법 강제입원' 프레임을 씌운 검찰과 야당, 언론을 비판하며, 더욱 강해지겠다고 선언했다. 

이재명 지사는 "아픈 형님을 법에 따라 강제진단하다 중단했는데, 국민의힘과 악성언론이 '멀쩡한 형님을 정신병원에 불법강제입원시키려했다'는 가짜뉴스를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검찰은 대대적 마녀사냥으로 여론재판을 유도하면서 수많은 무죄증거를 숨긴 채, '멀쩡한 형님을 불법강제입원시키려 했으면서 이를 부정했다'고 기소했다"며 "전과 및 대장동개발 관련 허위사실공표도 덤으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무죄를 뻔히 알면서도 무죄증거를 감추고 허위기소로 한 삶을 끝장내려던 적폐검찰의 잔인함이 놀랍다"며 "가짜뉴스 뿌리며 마녀사냥에 집중하던 언론과 검찰의 그 잔인함과 한마디 사과조차 없는 뻔뻔함이 또 놀랍다"는 심경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재명 지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철은 때릴수록 강해지고, 산은 높을수록 오를 가치가 크다"며 "지치지 말고 장벽을 넘으며 모두 함께 잘 사는 공정세상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