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를 걷고 싶은 거리로 영혼을 담아 조성하다

/ⓒ
캘리그라피/ⓒ상상공장 제공

[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영혼을 담은 캘리그라피는 위로와 치유가 된다. 홍대걷고싶은거리에서 지난 10월 24일부터 25일, 양일간에 걸쳐 캘리그라피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최하고 홍대걷고싶은거리 상인회(회장 박세권)가 주관한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바닥으로 떨어져 힘들어하는 상인과 시민들을 위로하고 치유하기 위해 마련이 됐다.
 
사람들은 일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는 초현실적인 삶을 살고 있다. 이로 인해 홍대 거리 등 우울증에 걸려있다는 것, 우울증에 걸린 거리는 사람들의 온기를 느낄 수 없어 시들어가는 가로수 나무처럼 메말라 가고 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삭막한 거리는 사람들의 웃는 얼굴을 보고 싶어 한다. 그러나 사람들의 얼굴은 마스크에 가려진 채 유일하게 눈빛으로 감정을 나눈다.
 
우울증에 걸린 거리를 위해 손으로 글을 그리는 캘리그라퍼가 마음을 전하기 위해 캘리그라피 페스티벌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캘리그라피페스티벌 포스터
캘리그라피페스티벌 포스터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는 25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됐으며, 행사장은 마포구 어울마당로145-3 마포관광정보센터 공간에서 시멘트바닥과 계단에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했다.

이와 관련, 지역문화기획팀 WAKER에서 선정된 위로와 치유의 글, 캘라그래피는 ‘세현아 걱정마, 홍대는 뜻뜻하우다, 홍대거리는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예술이다, 여기는 딱봐도 예술이 넘쳐나, 넌 뭘해도 잘될거야, 예쁘네 오늘도, 여기는 한국의 LA이고 암스테르담이야’ 등의 글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한편 캘리그라퍼 중견작가 10명이 참여를 했는데 2020캘리그라피 페스티벌을 제작한 상상공장 최태규 대표는 “내가 힘들고 괴로울 때 누군가를 위로해주고 치유하면 나도 자연스럽게 치유가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가 끝날 때까지 위로와 치유의 릴레이가 이어지길 희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