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의 권익과 복지증진에 대한 계기 마련

진주시는 26일 오전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제1기 진주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진주시
진주시는 26일 오전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제1기 진주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진주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26일 오전 11시께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제1기 진주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진주시 장애인복지위원회는 지난 5월 18일 제정된 「진주시장애인복지증진조례」에 의거 시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 2명과 위촉직 21명 등 총 23명의 위원으로 장애인 관련전문가, 유관기관, 단체·시설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장애인복지 시책의 기본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사업의 계획 및 시행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하여 장애인의 권익보호 및 생활안정에 대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위원으로 위촉된 문수열 진주보건대학교 교수는 “장애인의 사회활동과 권익보호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직업재활과 안정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위원회 발족을 계기로 우리시의 장애인 복지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장애인복지위원회가 앞장서 주기를 바라며, 앞으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