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상북도(도지사;이철우)는 27일 도청에서 에쓰푸드㈜와  ‘경북 식용곤충산업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의 식용곤충 생산기반과 에쓰푸드의 가공․유통시스템을 연계해 현재 식용곤충산업의 농가가 생산-가공-유통을 모두 전담하는 ‘농가 중심형 산업구조’의 한계를 극복, 단순가공 형태의 곤충식품을 육가공식품 등 일반식품으로 고도화해 소비 및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도 식용 곤충산업의 판로 확대 및 유통활성화를 위한 협력 ▲식용 곤충원료의 안정적인 공급 및 제품화․판로 개척을 위한 상호협력 ▲기타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유기적 협조 등으로 상호 역량과 기술을 극대화하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등이다.

경북도·에쓰푸드㈜, 식용곤충산업 유통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경북도

 

곤충식품 시연회도 열렸다. 

시연회에서는 도와 에쓰푸드가  사전 협력을 통해 도내 식용 곤충원료(갈색거저리, 흰점박이꽃무지)를 활용해 만든 육가공식품(소세지, 패티 등) 및 빵류 시제품을 선보였다.  도내 농가에서 생산한 곤충식품들의 홍보 및 소개도 진행됐다.

이철우 지사는 “도 곤충산업은 식용곤충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식량안보 위기에 대응할 대체 단백질 공급원으로 곤충이 급부상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은 판로 확보 등 유통에 힘들어하는 농가들에게 안정적인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북도가 식용 곤충산업 핵심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쓰푸드는 ‘더 좋은 식품으로 더 좋은 세상’라는 기업이념 아래  1976년 설성목장을 기반으로 설립됐다.  육가공식품, 빵, 소스 등 제품별 전문생산시설, 독자적인 물류가공센터와 콜드체인시스템, 존쿡 델리미트 등 10여개 브랜드 운영을 통해 지난해 매출 1748억원을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