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郡, 내년 3월까지 매주 1t씩 캐나다 수출…해외판촉전 등 국내외 동시 마케팅

하동군이 코로나19로 지난 3월부터 중단된 녹차참숭어 수출을 재개하고, 침체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국내·외 동시에 수산물 유통활성화 홍보전에 나선다./ⓒ하동군
하동군이 코로나19로 지난 3월부터 중단된 녹차참숭어 수출을 재개하고, 침체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국내·외 동시에 수산물 유통활성화 홍보전에 나선다./ⓒ하동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하동군은 녹차참숭어 해외 판매 홍보를 위해 내달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와 미국 시애틀에서 ‘하동녹차 참숭어 On-Off 해외판촉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군은 현지 방송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동녹차참숭어 홍보를 시작하고, 현지 수산물 전문 레스토랑에서 주요 유통 관계자를 초청해 새로운 레시피를 소개하며 판매망을 넓히고 상품성을 높일 예정이다.

그리고 녹차참숭어는 11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수출되고 있는데 하반기 첫 수출을 위해 27일 하동군수협 위판장에서 1t을 출하했다.

군은 이어 내년 3월까지 매주 1t의 참숭어를 캐나다로 수출키로 했으며, 미국은 현지의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는 시점에 수출 재개를 추가 협의키로 했다.

또한 군과 수협은 수도권 시장 공략을 위해 ‘수산물 앱 유통망 구축’으로 배달앱을 통한 주문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대도시 거점형 우수점포 육성’ 정책을 통해 진주의 개척수산 등 참숭어 전문 취급점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동홍보대사인 미스터트롯의 정동원 영상홍보물을 제작해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인플루언스를 통한 유튜브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하동 섬진강재첩 홍보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11번가 등 오픈마켓 할인쿠폰행사 및 홈쇼핑 제작비 지원 등을 기획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오프라인 홍보행사가 불가능해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유통시장 변화에 적극 대처하는 노력을 통해 하동의 우수 수산물을 널리 홍보 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프리존]정병기 기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