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시, 마평동서 평택방향 ‧ 국도42호선 우회도로 진입로 구분 

남리연결로.
남리연결로.ⓒ용인시

[경기=뉴스프리존]고상규 기자=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동 일대 국도45호선 남동교차로와 국도42호선 우회도로 대촌교차로 사이 연결로가 새로 개통됐다. 연결로는 처인구 마평동에서 삼가-대촌 국도42호선 우회도로로 이어지는 램프 하단에 길이 380m로 조성됐다. 

28일 용인시에 따르면 개통전 남동교차로는 국도45호선 내에서 평택방향으로 이동하는 차량과 맞물리면서 2개 이상의 교통흐름이 교차되는 위빙현상이 일어나 안전사고의 위험이 큰 구간으로 시는 지난해 11월 국‧시비 35억원을 들여 처인구 마평동에서 국도45호선 평택방향으로 이어지는 연결로를 신설하는 공사에 들어갔다. 

공사 중에는 남동교차로에서 국도45호선에 진입하려면 좌회전 신호를 받아야 하는데 이 때문에 일대 교통 정체가 발생됐었다. 하지만 이날 연결로가 개통되면서 마평동-평택으로 이동하는 차량이 삼가-대촌 국도42호선 우회도로로 빠지는 차량과 별개로 국도45호선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국도45호선에서 평택이나 삼가-대촌방향으로 진입하는 차량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연결로를 신설한 것"이라며 "향후 일대를 이용하는 차량의 교통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