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 자아실현 위해 문제점 시정‧보완 차원

광주 남구청
광주 남구청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을 위해 선보이고 있는 각종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운영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중간 점검을 실시한다.

29일 남구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예산집행의 비효율 및 낭비 요인을 제거하고, 사업 추진이 부진하거나 예산 집행이 부적정한 사안에 대해 시정 및 보완을 하기 위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사업 42개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다음 달 18일까지 한달여간 현장방문을 통한 확인 점검 방식으로 진행된다.

점검 대상은 평생학습 특성화 기관인 종합사회복지관 등 7곳을 비롯해 평생학습 동아리 15곳,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학교 10곳, 방과후 특성화 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학교 10곳이다.

중점 검검 사항은 프로그램 운영 실태와 강사 및 수강생 출결 상태, 보조금 관련 법규 준수 및 회계서류 구비 적정 여부, 코로나 19 방역지침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문제점이 드러난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기관 및 동아리에 통보해 시정 조치가 즉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점검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추진 상황을 점검해 해당 사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면서 “관내 주민들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중간 점검을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