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시장, ‘코로나19 지역 확산 빈틈없이 막을 것’ 시민 협조 당부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있는 보건소 관계자./Ⓒ포천시청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있는 보건소 관계자./Ⓒ포천시청

[포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포천시 소흘읍 소재 초등학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지난 26일 첫 확진 이후 29일, 5명이 추가로 발생함에 따라 총 15명으로 늘었다.

29일 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교사 1명이 양주시에서 확진된 후 해당 학년 131명과 교직원 83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한 결과 28일 학생 및 교직원 8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시는 해당 학교 학생 704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29일 학생 2명이 추가로 확진되었고, 또한 확진자 가족에 대해서도 검사를 진행한 결과 어린이집 원생 2명을 포함한 3명이 확진됐다.

시는, 어린이집 2개소 등 274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검사 결과가 나오는 30일 중으로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곧바로 시민들에게 공개할 방침이다.

현재 인근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17개교는 등교를 중지하고 30일까지 모든 수업을 원격으로 전환했다. 앞서 포천시는 사설 학원에 원격수업을 권고했으며 대부분 이에 협조하고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윤국 시장은 “외출 및 모임을 자제하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주시길 바라며, 또한 학교와 학원, 요양시설 등 고위험시설 종사자는 가볍더라도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보건소에 상담 및 검사받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한 사람의 부주의와 무책임한 행동이 포천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