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 영양플러스사업 연계 건강꾸러미 배부

전북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오는 30일까지 어린이 건강꾸러미를 배부한다/ⓒ순창군
전북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오는 30일까지 어린이 건강꾸러미를 배부한다/ⓒ순창군

[ 호남=뉴스프리존]김병두 기자=전북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오는 30일까지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등 25곳 580여명 원아를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꾸러미를 배부하며, 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창군은 당초 금연의 날을 맞이해 준비한 어린이 뮤지컬공연을 비롯한 여러 교육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중단됨에 따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의 부재로 아쉬움이 많았다. 이를 위한 대처방안으로 준비한 것이 건강꾸러미다.

순창군 보건의료원은 금연과 균형있는 영양섭취가 코로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중점을 두고 꾸러미에 들어갈 물품과 교육 동영상을 준비했다.

건강꾸러미는 코로나 시대에 맞게 원아를 직접 대면하지 않고 교육자료와 마스크, 금연스티커북, 마스크 스트랩 등 건강물품을 담아 전달했다. 교육 동영상은 보육시설내 교사에게 전달해 시설내 원아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가정으로 돌아간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꾸러미에 들어있는 스티커 북을 활용해 재미를 더하며, 교육의 성과를 높였다. 군은 이번 건강꾸러미 배부로 영유아들이 보육시설과 가정내 교육이 이뤄져 코로나19 예방과 건강인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창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어린이 대상 교육은 그 효과가 높고 가족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서 내년에는 교육 횟수를 더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