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코로나 19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매해 했던 행사를 비대면과 거리두기를 병행해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수원시청 전경 ⓒ 김은경 기자
수원시청 전경. ⓒ 김은경 기자

[경기=뉴스프리존]고상규 기자=핼러윈데이가 하루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기 수원시가 31일 당일 사람들이 많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수원역을 비롯해 관내 유흥주점 등에 대해 다음날 새벽까지 집중점검에 들어간다.

시는 30일과 31일 밤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인계동·수원역 주변 클럽 등 유흥주점, 150㎡ 이상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경기도·경찰과 합동으로 집중 점검에 나선다. 

합동 점검반은 ▲전자출입명부 설치·사용 여부 ▲수기(手記) 명부 관리 실태 ▲종사자·이용자 등 마스크 착용 여부 ▲시설 소독·환기 여부 등을 파악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합동 점검에서 방역 수칙을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행정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젊은 층이 많이 이용하는 클럽 형태 업소들은 핼러윈데이 당일 인 31일 하루동안 임시 휴업하기로 하는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핼러윈데이에 많은 사람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면서 시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