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소방본부가 연중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11월~2월)을 맞아 화재사고와 사상자 20% 줄이기를 목표로 다양한 화재예방 시책을 추진한다./ⓒ대전시 소방본부
대전시 소방본부가 연중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11월~2월)을 맞아 화재사고와 사상자 20% 줄이기를 목표로 다양한 화재예방 시책을 추진한다. 대전소방본부에서 만든 화재시 시민행동요령./ⓒ대전시 소방본부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 소방본부가 연중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11월~2월)을 맞아 화재사고와 사상자 20% 줄이기를 목표로 다양한 화재예방 시책을 추진한다. 

대전시 소방본부는 3일 오전 11시 작전통제실에서 관서장 회의를 갖고 겨울철 사상자를 줄이기 위한 시책을 논의했다.

대전시 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겨울철 대전 지역의 화재는 평균 260여 건 발생했고 2월(36.4%)에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했다.

또한, 이 기간 중 인명피해는 평균 19.6명(사망 4명, 부상 15.6명)이 발생했고 재산피해는 9억 7800만 원 발생했다.

소방본부 주요 추진시책으로 민선7기 약속사업인 주택화재 사망자 줄이기를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확대’와 대형화재 우려가 있는 전통시장, 공사장,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추진한다.

그리고 소방차를 활용한 주택밀집지역 등 소방차량 진입곤란 지역에 대해 ‘진입로 확보 훈련’을 매월 실시하며, 불이 났을 때 안전한 대피를 유도하기 위해 기억하기 쉽도록 자체 제작한 ‘불!불!불!’ 홍보물을 고층 아파트 입구와 도시형 생활주택 현관 등에 부착 및 배부할 예정이다.

김태한 대전시 소방본부장은 “올 겨울은 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고층건축물, 다중이용업소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