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 매립지 606만 평 현재 친수공간은 고작 2만평
미세먼지 농도 평택 62㎍/㎥ 경기도 53㎍/㎥ 전국 48㎍/㎥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 " 평택시 생각과 일치한다" 적극 반응

[평택=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중・장기 계획으로 평택항 매립(예정)지 총면적의 약 10%(약 50만평)를 대규모 친수공간으로  개발되어야 합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3일 평택시 미세먼지 종합대책 관련  3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평택항을 둘러싸고 있는 서부지역과 충남지역은 대규모 에너지 시설, 국가산단, 대형 선박 등 평택항 매립지는 총 606만평이지만 녹지 친수공간은 2만평 뿐” 이라고 친수녹지공간 조성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정 시장은 2일에도 국무총리 주재 ‘제4차 미세먼지 특별대책 위원회’에 참석해  이와같은  건의를 했고,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은 “해양수산부의 생각과 평택시의 생각이 일치한다”며  향후 적극적인 검토를 약속받았다고 밝혔다.

 평택시의 미세먼지 농도는  62㎍/㎥로 경기도 53㎍/㎥와 전국 48㎍/㎥보다 훨씬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평택시는  중・장기 계획으로 평택항 매립(예정)지 총면적의 약 10%(약 50만평)를 즉 30만평 규모의 국립해양생태공원이나  국립해양생태체험관 건립  추진계획을 갖고 있다.

현재 추진중인 사업은 대략 8가지로 2017년 시작돼 늦어도 2025년이면 쾌적한 평택항 주변 모습들이 드러나게 될 전망이어서 기대감을 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