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 사진/ⓒ대구시

 

[대구=뉴스프리존]이순화기자=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달   31일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사)청년과미래가 주최한‘2020 청년친화헌정대상’시상식에서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들을 위한 정책과 입법, 소통 등 탁월한 업적으로 청년들의 삶을 위해 노력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여 더 나은 청년사회 조성에 기여하고자 시상한다.

청년의 날 지정을 기념하는 청년축제인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을 맞아 달서구는 청년친화 지수가 종합적으로 우수한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되어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구는 지난해  청년공모팀을 신설하여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후 지역여건에 맞는 청년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 참여기구인 청청기획단 운영을 통해 청년사업 발굴과 청년들에게 구정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청년정책 5대 전략 중심 주제별 테이블 토론 및 정책제안을 하는 달서청년포럼을 개최하는 등 청년과 적극적인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특히,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 지역주도형 일자리 사업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과 함께 청년작가 활동 지원, 청년학교 운영,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기회 제공, 청년커뮤니티 지원 등 청년활동 지원 등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태훈 구청장은 “시대가 바뀌고 환경이 변해도 인재의 중요성은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지역의 미래인 청년들이 지역사회에서 희망을 가지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청년들과 소통하며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청년사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