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지주,한국국제경영학회 글로벌 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DGB금융지주,한국국제경영학회 글로벌 경영대상 수상
  • 한운식 기자
  • 승인 2020.11.0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오(오른쪽) 회장이 서민교 한국국제경영학회 회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DGB금융지주  

 

[ 서울=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DGB금융지주(회장; 김태오)는 지난 7일 열린  한국국제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2020년도 글로벌 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국제경영학회는 한국 국제경영학자들을 회원으로 하는 기업과 국가의 국제경쟁력, 기업 글로벌화 등을 연구분야로 국제경영학계 학자가 주축이 된 학회다. 

2002년부터 매년 국제화 및 해외진출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해 글로벌 경영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국내 및 현지기업들에게 고객친화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지사회와 동반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모범적인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에 상을 받았다는 게 DGB금융지주측의 설명이다. 

DGB금융지주는 지난 2012년 DGB대구은행이 상해지점을 개점을 시작으로 해외국가로 진출을 확대했다.

라오스 리스금융회사 설립과 캄보디아 소액대출법인(MFI) 인수, 캄보디아 현지은행 인수, 베트남 은행 지점 개설 등이 그것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로 국내 및 현지기업들에 금융지원을 강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철저한 현지화 영업을 추구했다.  또 현지정보와 빅데이터분석에 기반한 디지털 여신심사시스템 개발 등 현지 상황에 맞는 선진적인 금융시스템을 도입했다.   

최근 한국계 금융기관 최초로 캄보디아에서 현지인을 계열사 법인장으로 임명하기도 했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지주는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와 더불어 향후에도 고객친화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지사회와 동반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