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행복을 응원하는 결혼시책 적극 발굴

결혼장려추진협의회/ⓒ대구시
결혼장려추진협의회/ⓒ대구시

[대구=뉴스프리존]이순화기자=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5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행복한 결혼을 응원하기 위한 결혼장려추진협의회를 개최하여 관련 시책사업 발굴에 적극 나섰다.

달서구 결혼장려추진협의회는 증가하는 만혼․비혼 추세로 인해 심각해져 가는 인구절벽 위기의 선도적인 대응을 위해 2016년 12월 19일 발족한 민․관․학 협력 네트워크이다.

13명으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가들은 현실태에 대한 분석 및 다각적인 검토와 심의를 통해 행복한 결혼문화 정착을 위한 사회적인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에 급감하고 있는 인구, 합계출산율, 혼인율 등 관련 통계자료를 비교하면서 무관심해지는 청년들의 결혼에 사회적인 이목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하고, 그 동안 추진해 온 결혼장려시책에 대한 실적과 성과를 공유하며 앞으로의 발전방안에 대해 제안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결혼의 소중한 가치를 확산하고 가족의 행복을 지켜주는 결혼친화도시 조성으로 다음 세대를 배려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구민들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