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선정 민간자본 3억 원 투입, 산책로 1.6Km에 가로등 42본 설치

목포 옥암수변공원, 산책로 태양광 안심가로등 설치
목포 옥암수변공원, 산책로 태양광 안심가로등 설치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목포시 옥암수변공원에 태양광 가로등이 설치되어 저녁 산책길을 밝게 비추고 있다.

시는 한국수력원자력에서 후원하는‘2020년 안심가로등 지원 전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옥암수변공원 총 1.6km 길이의 산책로에 민간자본 3억 원을 투입해 태양광 가로등 42본을 설치하게 됐다고 밝혔다.

설치된 가로등은 태양광 독립충전식 LED등으로 친환경 에너지 활용 뿐 아니라 일출ㆍ일몰의 감지로 자동 점ㆍ소등되며 충전 컨트롤러를 적용해 일조량이 부족한 겨울과 장마기간에도 안정적으로 작용하는 최첨단 기기로 주민들의 야간 보행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실내 운동이 어려워진 요즘 가로등 설치를 통해 저녁에도 안심하고 걷을 수 있는 새로운 산책로가 마련되어 이용하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심가로등 설치로 옥암수변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들이 야간에도 안심하고 산책할 수 있는 보행환경이 조성되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으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안전도시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