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입주민, 사회혁신가, 마을활동가 등 각계분야 국민의견 수렴
미래 세대 위한 역할 고민해 지속가능한 미래상 도출, 12월 발표 예정

LH 변창흠 사장
변창흠 LH 사장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LH는 공동주택입주민과 사회혁신가,마을활동가 등 각계분야 국민의견을 수렴해 ‘국민과 함께 2050년 미래상’을 추진한다.

LH(사장; 변창흠)는 11일 서울 중구 소셜커뮤니티 공간 ‘페이지 명동’에서 제2차 LH 국민공감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H 국민공감위원회는 LH 사업 전반에서 공공성을 강화하고 국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구성된 시민참여자문기구다. 지난 7월 공동주택 입주민, 사회혁신가, 마을활동가 등 각계 국민들로 구성된 2기 위원회가 출범했다.

이번 전체회의는 30년 후 미래 세대와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LH가 나아가야할 모습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2050 LH 미래상’을 도출하기 위해 개최됐다.

최근 LH는 미래 메가트렌드 및 국내외 환경변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 ble Development Goals)와 연계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국토‧도시 및 주택 인프라’ 관점에서의 ‘2050 LH 미래상’을 고민하고 있다.

이날 전체회의에서 국민공감위원회 위원들은2050 LH 미래상에 대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점검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한 여러 의견을 제시했다.

앞으로 LH는 국민공감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해 미래상을 도출하고, 오는 12월 비전 선포식을 통해 LH 2050 미래상을 대내외에 선보일계획이다.

송경용 LH 국민공감위원회 공동위원장은 “LH가 그동안 국민의 주거안정과 경제발전을 위해 든든한 국민생활 파트너 역할을 해온 것 처럼 다가올 미래에도 국민의 목소리를 진정성있게 들으며 사회에 건강하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변창흠 LH 사장은 “국민 눈높이와 시대적 요구에 선제적으로 부응하고,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미래 비전을 설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혁신을 선도하고 국민에게 든든한신뢰를 주는 LH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