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임대주택 에너지성능 및 입주민 에너지복지 향상 기대’

사진은 12일 서울시청에서 개최된 ‘신재생 보급확대 그린뉴딜 업무협약식’에서 변창흠 LH 사장(사진 왼쪽)과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사진 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2일 서울시청에서 개최된 ‘신재생 보급확대 그린뉴딜 업무협약식’에서 변창흠 LH 사장(사진 왼쪽)과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사진 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LH(사장 변창흠)는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한 기후위기 대응 및 일자리창출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해 LH와 서울시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그린뉴딜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시 관내 LH 공공임대주택을 기반으로 ▲그린에너지 ▲그린건축물 ▲에너지신산업 등 3개 분야에서총 10개 과제를 선정해 협력하기로 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서울시와 함께 그린뉴딜 정책 수행에 힘을 합친다면, 기후위기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줄이는 동시에 관련 산업 활성화와 저소득층 입주민 에너지 복지 향상에도큰 힘이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