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군공항 무안 이전 결사반대 릴레이 동참 “절대 안돼”

무안 해제면 사회단체, “청정 무안에 광주 군공항 이전 불가”
무안 해제면 사회단체, “청정 무안에 광주 군공항 이전 불가”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무안군 해제면 사회단체는 지난 11일 해제면 다목적센터에서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이전 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위원장 박문재, 이하 범대위)와 합동으로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군 이전 반대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사회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은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당위성에 대하여 설명하고, 일방적인 전투비행장 이전사업의 실태를 규탄하는 등 반대 의사를 강력히 표명했다.

김양한 해제면 번영회장은 “10만 무안군민의 생존권과 행복추구권을 침해하는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해제면민들도 군공항 이전이 철회될때까지 적극적으로 투쟁하겠다”고 말했다.

박문재 위원장은“광주 전투비행장 이전 사업은 기부 대 양여 방식으로 국가 예산지원이 없어 추진지연 및 중단 시 돌이킬 수 없는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며“앞으로도 군공항 이전을 막아내기 위해 9개 읍면 사회단체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제면 사회단체에서는 진입로와 소재지에 플래카드를 게첨하는 등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의 부당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