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택 대법관, 양승조 충남지사(원고) 정장선 평택시장(피고) 평택항 서부두 일원 6곳
평택시민들 2019년 8월부터 430여일간 1인 릴레이 시위 매일 이어와

[평택=뉴스프리존] 김경훈 / 김정순 기자 = 평택항 포승지구 공유수면매립지 경계분쟁이 이에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평택시와 당진시간  소송과 관련해 대법관의 현장검증이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김경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경훈 기자] 여기는 경기 평택시와 충남 당진시를 잇는 평택당진항과 서해대교가 보입니다.
그 아래로 공유수면 매립지 등이 보이는데요.

지난 11일  이기택 대법관과 소송 관계 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검증을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한일시멘트, 관리부두, ㈜카길애그리퓨리나, 제방도로, 평택호 배수갑문 노을 전망대, 평택항 마린센터 전망대 등 총 6곳에서 진행됐습니다.

[인터뷰] 정장선 평택시장 

"많은 것들, 평택에서 시작된 것, 이곳 이름이 만호지구라는 것 등 많은 것들을 대법관님께 설명드렸습니다."

[김경훈 기자] 이날 평택시민들은 작년 8월부터 430여일간 매일 1인 릴레이 피켓시위로  평택항 수호를 외쳐왔습니다.  최종 결정을 앞두고, 양측 모두 자신있는 모습이지만 언행은 조심스런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평택항에서 김경훈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