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종용 기자]초등학교 교감이 체험용 활로 여교사를 과녁 앞에 세워놓고 쏴 징계를 통보받았다.

15일 인천시교육청은 인천 모 초교 교감 A(52)씨에 대한 감사를 벌이고 처분심사위원회를 연 뒤 "A교감의 행위가 징계사유에 해당한다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기사내용과 관계없는 자료

지난 6월 A교감은 같은 학교에 근무하는 B교사(27·여)를 교무실로 불러 화살 과녁 옆에 서라고 한 뒤 장난감 활시위로 B교사에게 화살을 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B씨는 "A 교감이 학생들이 수학여행에서 쓰고 가져온 대나무 재질의 체험용 활과 40cm 정도 길이의 화살 끝에 흡착 고무가 달린 화살을 가지고 자신 근처의 과녁에 쏘았다"며 "A 교감이 쏜 화살은 자신의 머리에서 20cm 떨어진 과녁에 꽂혔고, 모욕감과 수치심을 느꼈다"고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제기했다.

당시 A교감도 B씨를 무고 혐의로 경찰에 고소를 했고. 또 인천교육청에 B씨가 업무처리를 잘못했다며 감사를 요구해 놓은 상태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징계위원회에서 징계수위를 결정하므로 구체적인 처분 수위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단, 한 달간의 이의 신청 기간에 이의를 신청할 경우, 처분심사위원회는 재심의를 거쳐 처분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면 징계위원회에 징계의결요구를 하게 된다. 징계위의 최종 징계 의결까지는 3개월 정도 걸린다.

한편 A 교감은 내년도 교장 승진 대상자로 만약, 징계의결요구가 확정될 경우 교육공무원임용령에 따라 교장 임용에서 제외된다. 승진 발표는 내년 2월 1일자로 예정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