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험생 안전 위해...19일부터 12월 2일까지, 2주간

대전시교육청은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학생 해외 취업을 위한 노력과 성과가 인정돼 교육부가 주최한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단 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 사업단'에 선정됐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입시학원의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 수험생의 안전한 시험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2주간 학원·교습소 안전 특별기간을 운영한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입시학원의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 수험생의 안전한 시험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2주간 학원·교습소 안전 특별기간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안전 특별기간에는 독서실을 포함한 입시학원·교습소 100개원을 선정해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정규 학교교과과정이 원격수업으로 전환되는 수능 1주 전(11.26.~12.2.)부터는 수험생 대상 대면수업 자제를 권고한다. 
 
또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용 중인 ‘건강 자가진단시스템’을 학원 강사, 직원들까지로 확대하여 학원·교습소 직원 스스로가 매일 건강상태를 진단하여 수험생의 안전을 확보하도록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특별점검 항목은 ▲시설내 1~2m 거리두기 ▲출입자 명부 관리 ▲이용자·종사자 마스크 착용 ▲소독 및 환기 실시 ▲방역물품(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비치 등 방역수칙과 ▲수능 1주일 전 수험생 대상 대면수업 자제 권고 이행 여부 등이다. 

학원 내 전염으로 추가 확진자 발생 시, 해당 학원 명칭, 주소, 감염경로 등을 교육부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즉시 대응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조윤옥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수험생 모두 안전한 가운데 수능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학원 교습소 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며, 학원가에서도 철저한 방역수칙 이행과 자가진단시스템 앱 활용, 수능 1주전 대면수업 자제 등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