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
제천시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충북 제천시가 전국 최초이자 2회 연속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재 인증되었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2018년 행정안전부에서 처음 도입한 규제혁신 지방우수기관 인증제 도입 당시 우수기관으로 인증됐으며, 이번에 재 인증을 받음으로써 전국 최초 2회 연속으로 재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은 규제혁신기반, 프로세스, 성과 등 총 21개의 진단항목에 대해 인증심사위원회 서면심사를 통과하고 현지심사 결과 800점 이상을 받은 지자체가 선정된다.

시는 그동안 시민들이 규제를 체감할 수 있도록 ‘규제혁신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매년 추진했으며,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규제해소를 위한 규제개혁신고센터를 운영해 규제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한 뒤 중앙부처에 건의했다.

네거티브규제 15건 전환 및 규제개혁 발굴보고회를 통해 14건의 신규 규제개선 과제를 발굴 개선하는 등 적극적 규제혁신 업무추진을 위해 노력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시민 생활 속 규제와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규제를 발굴․개선한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서 삶의 질을 개선하는 규제혁신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이번 재 인증으로 3년간 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인정되며 인증에 따른 인증패와 재정인센티브를 수여받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