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청년인턴 대상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모습/ⓒ계양구
계양구, 청년인턴 대상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모습/ⓒ계양구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6일부터 4일에 걸쳐 2020년 하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19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와 관련, 청년 취업준비자에게 공공기관 일 경험을 통한 경력개발, 직무능력을 발굴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해 원활한 구직을 돕기 위한 취지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자들에게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취업컨설팅은 개인 특성에 맞는 취업전략 수립을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클리닉, 용모 복장과 표정코칭, 면접대화코칭 총 4가지 유형으로 구성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취업컨설팅 외에도 청년인턴들의 직업선호도 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구체적인 구직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개인별 취업코칭을 실시한다. 사업종료 전 집중 취업알선을 통해 참여자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