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포스터.
관련 포스터.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다가오는 12월 18일까지 '2020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0 농림어업총조사'는 통계청에서 주관하는 국가기본 통계조사로서, 농산어촌 지역개발계획 수립 및 평가, 각종 학술연구자료 및 표본추출틀로 활용하기 위해 5년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대규모 조사다.

이번 조사는 오는 12월 1일 0시 기준, 시 관내 모든 농림어가 8천여 가구와 행정리 157개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수조사로 23일부터 12월 11일까지는 인터넷 조사, 12월 1일부터 18일까지는 인터넷 미 응답 가구에 한해 조사원이 가구 방문하는 면접조사로 추진된다.

조사항목은 농가·임가 54개, 내수면 어가 29개, 지역조사표(행정리) 15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조사표는 행정리별로 마을 이장이 작성한다.

올해 조사에는 농산어촌 마을의 새로운 정책수요와 그 동안의 사회 변화상을 반영하여 ‘마을공동체 활동’, ‘정보화기기 활용’, ‘수경 재배’ 등을 새로운 조사항목으로 추가했다.

시 관계자는 “조사원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가구를 방문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비대면 조사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