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
제천시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25일 제천시에서 4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이상천 제천시장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내용의 호소문을 발표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제천시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확진자 동선 및 접촉자 확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정보가 확인되는 즉시 시민 여러분께 즉각 알려드릴 예정이니 확인되지 않은 유언비어의 생산이나 유포를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지역 내 사회적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다중이용시설 등 다수가 모이는 장소 방문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아름다운 제천, 안전한 제천을 지켜가자”며 “1,200여명의 제천시 공직자도 합심해 코로나19 확산을 저지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호소문 전문이다.

호 소 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저는 오늘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진자 발생이라는 위태로운 상황에서 우리가 직면한 엄중한 상황을 말씀드리고 시민 여러분의 협조를 구하고자 합니다.

제천시는 오늘 4명의 코로나19 지역 내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해외 입국자와 타 지역 감염자를 제외하고는 지역 내 첫 확진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제천시는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부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확진자 동선 및 접촉자 확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보가 확인되는 즉시 시민 여러분께 즉각 알려드릴 예정이오니 확인되지 않은 유언비어의 생산이나 유포를 자제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제천시는 더 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충청북도와 협의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지역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 조정할 계획입니다.

다만, 모든 접촉자가 파악되고 검사가 완료될 때 까지는 다중이용시설 등 다수가 모이게 되는 시설은 스스로 운영 및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또한, 불요불급한 외출이나 모임은 삼가 주시고, 체온 측정 및 출입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부탁드립니다.

위축된 지역경제가 더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 자명하지만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다함께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다시한번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제천시민 여러분!

우리가 잠깐 방심하는 순간 어디에서든 감염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아름다운 제천, 안전한 제천을 지켜내 주시기 바랍니다. 저와 1,200여명의 제천시 공직자도 합심하여 코로나19 확산을 저지하는데 총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11. 25.

제천시장 이상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