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화성습지의 사계절과 랜선 콘서트
도요새가 운영하는 콘셉트의 SNS 채널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소통 참여 가능

도요새와 화성습지 온라인투어/ⓒ화성시
도요새와 화성습지 온라인투어/ⓒ화성시

[화성=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 “도요새와 화성습지 온라인투어 함께 떠나요”

화성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화성습지 온라인투어‘맵스티벌’ 콘셉트로 온라인에 화성습지를 그대로 구현해낸 특별한 프로그램 등이 오는 27일부터 15일간 진행된다고 26일 밝혔다.

온라인투어는 인스타그램 @hs_doyodoyo를 검색하거나 공식 홈페이지(hs-save.com)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화성호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담은 온라인 사진전 ‘화성호의 사계’, 홍대광・서의철・이오늘・하진우가 화성습지를 배경으로 펼치는 ‘언컨택트 버스킹’, 친환경 만들기 키트 체험 등 현장 느낌을 최대한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도요도요~” 귀여운 말투가 콘셉트인 화성시의 상징 새 도요새 캐릭터가 맞이하는 화성습지 온라인투어 사이트맵은 그 자체로도 좋은 생태 교육 자료다.

화성시는 세계가 인정하는 생태계의 보고(寶庫) 화성습지를 향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에도 코로나 확산 우려로 오프라인 행사가 전면 중단된 상황에서 화성습지 온라인투어가 비대면 오감 체험의 새로운 장을 열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