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프리존]김원규 기자=

▶ 국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500명대 후반을 기록하며, 지난 8월 2차 대유행 당시 최고 기록인 441명을 넘어섰다. 특히 서울은 하루 사이 213명이 새로 감염됐는데, 서울 일일 확진자 규모가 200명을 넘긴 건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이다.

▶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고작 D-7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정부는 수능 때까지 일상적 친목활동을 멈춰달라고 호소했다. 교육부는 확진자가 증가하고 거리 두기가 3단계로 격상하는 등 상황이 나빠져도 수능은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오는 2일 법무부 검사 징계위원회를 앞두고 직무 집행정지 명령은 부당하다며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윤 총장은 직무정지 명령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을 내고 직무집행 정지 처분 취소소송도 제기했다. 일선 검사들은 윤 총장에 대한 징계 청구와 직무 배제에 반발해 집단 성명을 잇따라 냈다.

▶ 텔레그램 '박사방' 2020년 2월 9일 텔레그램 n번방 모방범들을 검거함으로 성 착취물을 제작해 퍼뜨린 혐의로 기소된 조주빈이 1심에서 징역 40년을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디지털 성범죄와 관련해 처음으로 조주빈이 운영한 박사방을 형법상 범죄집단으로 인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