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의 감찰과 직무배제는 너무나 당연한 것”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은 당장 그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김두관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 총장은 국가와 공공에 충성하는데 실패했다”면서 “그는 자신과 검찰조직에 충성하고 말았다. 윤 총장은 사법부를 사찰과 대통령의 원전정책을 수사했다. 이는 국가의 검찰, 민주주의의 검찰이기를 포기한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윤 총장은 온 가족을 쑥대밭으로 만들었으며 변변한 유죄 판결 하나도 손에 쥐지 못했다"면서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사모펀드 의혹은 억지 표적수사였다는 것이 법원 판결로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또한 “권력형 범죄도, 웅동학원 비리도 없었고 배임 혐의도 무죄가 선고됐다. 표창장 한 개 남았는데, 이것도 뒤집히기 직전이다. 이 건 하나만으로 윤 총장은 진작 옷을 벗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총장 장모의 통장 위조 사건은 동양대 표창장 사건처럼, 윤 총장 부인의 주가조작 사건 연루 수사는 정 전 교수의 사모펀드 투자 의혹 수사처럼 해야 중립과 공정을 입에 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의 가족은 없는 죄도 뒤집어 씌워 매장시켜놓고 자기 가족은 있는 죄도 묻어버리려는 윤 총장은 이미 자격을 잃었다”고 맹비난했다.

김 의원은 “검찰공화국은 윤석열의 퇴장과 함께 막을 내려야 한다. 윤 총장은 취임 이후 지금까지 대통령을 공격하는 ‘검찰정치'에만 골몰했다”며 “조국 사건이나 울산시 하명수사 사건처럼 대통령을 겨냥한 사건에서파고 파도 죄가 나오지 않으면 판사를 사찰하는 전두환급 발상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법무부의 감찰과 직무배제는 너무나 당연하다. 법과 원칙에 따라 징계위원회를 열어 파면해야 한다. 당연히 저는 국민과 함께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