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제일헬스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센트힐은 24일, '활력비타민B 더블맥스 면역'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약은 활력을 강화하는 6종의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총 7종의 기능성분으로 채워져 있으며, 물과 함께 삼키는 것이 아닌 부드럽게 녹여먹을 수 있는 블루베리맛 츄어블 타입으로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비타민B1·B2·B6·B12·엽산·판토텐산 등은 일일 권장섭취량 기준 200%, 아연은 100%를 담았으며, 사용 된 비타민 B군은 DSM사(社)의 원료만을 사용했다고.

제일헬스사이언스 '활력비타민B 더블맥스 면역'
제일헬스사이언스 '활력비타민B 더블맥스 면역'

제일헬스사이언스 쎈트힐은 이어 26일, '쎈트힐 갸르시니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성분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은 탄수화물 섭취 시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뇌에서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켜 식욕을 제어하는데 효과를 보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기능성 성분이다. 또 일일 섭취 권장량에 해당하는 '비타민D 400IU'를 함유하고 있다.

또 30일에는 치질 통증과 정맥류 치료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 '제일 치오스민 정'을 출시했다. 주성분인 '디오스민'은 감귤류에서 추출한 ‘헤스페리딘’ 성분의 구조를 변형시킨 것으로, 치질이나 정맥류 등 다양한 혈관 질환 치료에 사용되어 약해진 혈관벽의 긴장도를 증가시키며 염증 반응을 억제하여 통증이나 붓기를 감소시킨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경동제약은 12월 1일, 고혈압·고지혈증 복합제인 전문의약품 '발트리오'를 출시한다. 고혈압 치료제 ARB 계열 성분 발사르탄과 CCB 계열 성분 암로디핀, 고지혈증 치료제 로수바스타틴을 합친 3제 복합제다. 이 약은 강동경희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15개 기관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을 거쳐 허가를 받았다. 사측에 따르면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175명 환자를 대상으로 발트리오 투여 군과 ARB+스타틴 투여 군, CCB+ARB 투여 군으로 나누어 8주간 비교한 임상 3상 시험에서 발트리오 투여군은 베이스라인 대비 평균 수축기 혈압 변화량이 21.24mmHg으로 ARB+스타틴 투여 군보다 강력한 혈압 강하 효과를 보였고, LDL-C은 CCB+ARB 투여 군과 비교 시 기저치 대비 49.55% 감소했다.

경동제약 '발트리오'
경동제약 '발트리오'

JW중외제약은 밴드형 상처치료제 '하이맘 폼'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손쉽게 붙일 수 있는 일체형 폼 드레싱으로 ▲하이맘 폼 액티브케어(의약외품) ▲하이맘 폼 센서티브(의료기기) 등으로 구성됐다. '하이맘 폼 액티브케어'는 폴리우레탄 필름으로 밀착력과 방수력을 강화했으며, 중형·소형으로 구성돼 상처 부위의 크기에 따라 골라서 쓸 수 있다. '하이맘 폼 센서티브'는 실리콘 겔 시트 점착제가 코팅되어 있어 밴드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재점착이 가능하다. 이들 제품은 밴드형으로 자르지 않고 바로 붙일 수 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