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혁신처 주관, 2019년 공직윤리제도 운영 전국 평가 결과

대전시가 인사혁신처 주관 전국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가 인사혁신처 주관 전국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는 인사혁신처 주관 전국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는 지난 7~8월 3주 동안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 시・도교육청을 포함한 260개 기관을 대상으로 공직자 재산등록・공개・심사, 선물신고, 취업・행위제한, 주식백지신탁, 윤리제도 홍보 및 교육 등 공직윤리제도를 10개 분야·29개 지표를 심사했다.

이번 평가에서 대전시는 공직자 재산등록제도 운영, 엄격한 재산등록사항 심사, 고지거부 심사의 적정성, 윤리제도 홍보 등에서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윤리제도의 엄정하고 공정한 운영에 기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지난해 전국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돼 대전시 공직윤리 우수사례를 발표 하는 등 2년 연속 공직윤리제도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대전시 이영근 감사위원장은 “모든 직원들이 청렴도 향상과 공정한 공직윤리제도 운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재산등록 및 심사 제도를 더욱 엄정하게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