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윤석열 '퇴진' 촉구, 범시민단체 기자회견
상태바
윤석열 '퇴진' 촉구, 범시민단체 기자회견
"수사가 공작인가, 라임사건 모해위증 온국민 경악한다" 외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0.12.0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검사 윤석열은 즉각 퇴진하라!
라임사건 모해위증 온국민 경악한다!
공무원 본분 망각한 집단행동 중단하라!

'윤석열 퇴진 촉구', 범시민단체 기자회견이 열린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민원실 앞에 수많은 취재진이 몰렸다. ⓒ 김은경 기자
'윤석열 퇴진 촉구', 범시민단체 기자회견이 열린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민원실 앞에 수많은 취재진이 몰렸다./ⓒ김은경 기자

"윤석열, 나경원, 박덕흠을 조국처럼 보도해라"

[서울 =뉴스프리존] 김은경 기자 = 시민사회단체들이 "라임사건 모해위증 고발, 사상 최악의 정치검사 행태를 보여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퇴진 촉구 및 정치운동을 벌이는 검사들에 대한 징계 촉구" 제목으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1일 오전 11시반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민원실 앞에서 '국민이나선다,광화문촛불연대,개혁국민운동본부,민생경제연구소,서울의소리,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시민연대함깨,참자유청년연대'는 기자회견에 이어 고발장을 접수했다.

단체는 윤석열,송삼현,박순철과 라임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부 소속 검사등 피고발인들이 겉으로는 수많은 서민 투자 피해자들의 눈물을 위로하겠다고 호언"했으나 "실제로는 라임사건의 수사를 여권과 청와대를 겨냥한 권력형 비리 사건으로 둔갑시키려 한 것으로 의심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이나선다/광화문촛불연대/개혁국민운동본부   민생경제연구소/서울의소리/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시민연대함깨/참자유청년연대  등이 참여 ⓒ 김은경 기자
국민이나선다/광화문촛불연대/개혁국민운동본부 민생경제연구소/서울의소리/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시민연대함깨/참자유청년연대 등이 참여/ⓒ김은경 기자

단체는, MBC가 보도한 녹음파일에서 “그걸 아주 정상적으로 하고 했지 않습니까?”라고 말하자 최모 검사는 “그러니까요”라며  대답하는 것은 윤석열 등 지휘라인이 김봉현의 법정 진술에 대해 사전에 보고를 받고 사실상 승인하고 있던 것으로 판단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봉현의 법정진술이 있었던 다음 날인 10.9. 중앙일보는 ‘강기정 5000만원 검 진술...윤석열은 언론기사 보고 알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봉현의 해당 진술 내용에 대해 사전에 전혀 보고 받지 않았다는 것을 강조하려고 했다는 것은 오히려 '도둑이 제발 저린다'는 속담이 떠오른다"고 성토했다.

시민들이 기자회견장에 갖고온 현수막ⓒ 김은경 기자
시민들이 기자회견장에 갖고온 현수막ⓒ 김은경 기자

끝으로 윤 총장에 대해서는 "부인과 장모 등이 사문서위조행사, 의료법위반, 주가조작, 뇌물성협찬 수수 등 다양한 범죄혐의로 수사를 받고 기소와 재판이 이루어지고 있어 국법을 수호하는 검찰총장의 직을 수행하기에 부적절한 상황에 이르렀다"며 아울러, "본인 스스로 범한 직권남용과 직무유기, 국회 위증 그리고 감찰업무를 방해한 공무집행방해 범죄만으로도 징계는 물론 사법처리되어야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윤석열, 나경원, 박덕흠을 조국처럼 보도해라" 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기자회견장 주변에 3곳으로 펼쳐져 시선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치핫이슈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