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일 직업훈련 교·강사, 직업계고 교원, 직업능력개발 분야 관계자 대상으로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전경./ⓒ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전경./ⓒ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은 3일부터 4일까지 직업훈련 교·강사 및 직업계고 교원, 직업능력개발 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AI시대 직업교육훈련과 인공지능 인재양성’ 비대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3일 한국기술교육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직업훈련 교·강사 및 직업계고 전문교과 교원의 역량강화와 직업교육훈련에 신기술·융합교육과정 도입 및 운영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컨퍼런스 홈페이지 통해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1일차에는 김진형 카이스트 명예교수의 ‘인공지능 실행의 시대, 어떻게 준비하는가’를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수석연구원의 ‘학습자 삶이 중심이 되는 인공지능교육 실천방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권오영 교수의 ‘인공지능 SW 학습 및 개발도구’를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진다.

2일차에는 이준수 엔씨소프트 AI 센터 부센터장의 ‘현업에서 바라보는 인공지능’ 기조강연에 이어 미 조지아공대 임성규 교수의 ‘비전공자 인공지능 교육방안’, 한국기술교육대 한연희 교수의 ‘게임 에이전트 개발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인공지능 강화학습 이해’ 강연이 펼쳐진다.

이성기 총장은 “‘인공지능 기술교육과 미래 인재 양성’에 관한 산·학·연·관의 최고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직업훈련 분야 관계자 분들이 인공지능 기술의 교육적 활용에 대해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