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은 코로나19의 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학생들이 과학 분야에 호기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총 2회의 온라인 과학 한마당을 운영했다. 과학 이미지 편집./ⓒ이현식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코로나19의 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학생들이 과학 분야에 호기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총 2회의 온라인 과학 한마당을 운영했다. 과학 이미지 편집./ⓒ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은 코로나19의 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학생들이 과학 분야에 호기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총 2회의 온라인 과학 한마당을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과학 한마당은 개인별로 참여하며,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 쌍방향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과학 한마당은 과학토론 마당, 과학탐구발표 마당, 학생과학 체험교실로 구성되어 있다.

2회 운영된 온라인 과학 한마당을 통해 105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체험에 참여하였다. 과학토론 마당은 온라인 상에서 학생 간 토론과 교사들의 컨설팅으로 마무리 된다. 학생과학 체험교실과 과학탐구발표 마당은 학생들의 체험 및 탐구 활동에 필요한 탐구활동 물품을 꾸러미 형태로 제공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최철영 원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온라인 과학 행사의 모델을 제시한 것에 의미가 있다.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과학 행사를 강화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