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꿈드림, 수능을 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하여 수능교재 및 스트레스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
대면을 최소화하고자 택배를 통해 비대면으로 해당 키트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전국의 수험생들이 가장 고대하던 수능일이 다가왔다.

대구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남구꿈드림)에서는 지난 1일 수능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비대면으로 수능응원키트를 전달하였다고 전했다.

남구꿈드림에서는 올해 초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휴관하면서 검정고시 및 수능을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지원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수능일도 뒤로 밀리게 되면서 남구꿈드림에서는 수능을 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하여 수능교재 등 학업지원뿐만 아니라 집에서 간단히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할 수 있는 피포페인팅 등의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지원하는 등 수능을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및 스트레스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했다.

응원키트안에는 수능 전 뿐만 아니라 수능당일까지도 챙겨먹을 수 있는 부식과 수능 시험 중 당보충을 위한 다양한 간식거리가 포함되어 있다./ 남구꿈드림
응원키트안에는 수능 전 뿐만 아니라 수능당일까지도 챙겨먹을 수 있는 부식과 수능 시험 중 당보충을 위한 다양한 간식거리가 포함되어 있다./ ⓒ남구꿈드림

특히 이번에 전달한 수능응원키트는 수능을 목전에 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수능 전 뿐만 아니라 수능당일까지도 챙겨먹을 수 있는 부식, 수능 시험 중 당보충을 위한 다양한 간식거리와 더불어 수능날 청소년들이 착용할 수 있는 마스크와 마스크 스트랩, 그리고 수능날 사용할 수 있는 칫솔치약세트 등 수능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들을 넣어 키트를 만들었다.

또한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어 대면을 최소화하고자 택배를 통해 비대면으로 해당 키트를 수능을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전명진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입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올해는 특히나 더 혼란스럽고 힘든 한 해였다. 학교를 다니며 체계적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청소년들에 비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경우,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며 인터넷 강의를 통해 검정고시와 수능을 준비해야만 했다. 그러나 누구 하나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준비하고 노력하여 드디어 수능이라는 큰 관문을 통과하고자 한다. 수능을 준비하고 시험에 응할 우리 남구꿈드림 청소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모든 학교 안팎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시험의 자리에 함께 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수능이 끝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는 정시상담을 통한 입시 준비 및 자격증 취득 지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잘 준비해나갈 수 있도록, 또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남구꿈드림이 옆에서 그들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고자 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