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검사에 반문한다…"지성과 내심이 궁금하다"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인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내린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정지에 대해 조직적으로 반발하는 평검사를을 향해 "추잡한 기득권 동일체냐? 존험한 인권수호 동일체냐? 어떤 검사동일체가 되려는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민석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2020년 대한민국 평검사에 반문한다'는 글을 통해 "대한민국 평검사의 지성과 내심이 궁금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노무현을 향했던 잣대의 엄격함으로, 조국을 털었던 현미경의 꼼꼼함으로, 추미애에게 느꼈던 분노의 정의감으로 바라본 검찰수장의 검찰권행사는 얼마나 중립적이며 가족관리는 얼마나 샘물같으며 헌법수호는 얼마나 양심적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대들의 수장은, 그를 옹호하는 온갖 변설은, 그리도 하늘을 우러러  한 점의 부끄럼없는가"라며 "그간 검찰이 힘없는 국민들과 수많은 정치인에게 들이댔고, 지금도 들이대고 앞으로도 들이댈 그 잣대들로도"라고 우회적으로 힐난했다.

김 의원은 "엄청난 결집력으로 온 국민에게 검사도일체의 실체를 보여주며 검찰이 어때서?라는 도도한 질문을 국민에게 팽개친 평검사들께 반문한다"고 힘줘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