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직업기초능력 등 자기개발·기본소양 관련 98개 과정 무료 제공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 관련 이미지./ⓒ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 관련 이미지./ⓒ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통해 수능 이후 고3 수험생에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이번 STEP 통한 콘텐츠 제공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와 함께 수능 이후 고3 수험생 안전하고 내실 있는 학사운영 위한 교육부 주도 ‘수능이후 학사운영 지원 계획’ 일환으로 진행된다.

STEP은 진로 및 진학에 필요한 NCS 직업기초능력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과정 등 자기개발과 관련한 79개 과정과 문화·예술을 비롯한 기본소양 관련 19과정 등 총 98개 과정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기계·전기·전자·정보통신 등 기술·공학 분야 622개 과정을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 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이성기 총장은 “수능 이후 학년말 시기는 자기개발과 더불어 진로 및 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고3 수험생 들이 STEP이 보유한 우수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개인 성향에 맞춘 자기주도적 학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는 고용부가 설립한 4차 산업혁명 선도 대학으로 매년 80%를 상회하는 우수한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 는 공학계열로 기계공학부,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전기전자통신공학부, 컴퓨터공학부, 디자인·건축공학부,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가 있으며 인문계열로는 산업경영학부를 두고 있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총 220명을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2021년 1월 7일에서 11일까지로 정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시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