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이동근 기자=지난주에는 코로나19 확산과 가족과 친구들이 모이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겹친다는 점에서 착안해 집 안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다수 출시됐다.

하이트진로 '진로 미니 팩소주'
하이트진로 '진로 미니 팩소주'

하이트진로는 7일, 진로 미니 팩소주를 유흥용으로 출시하고 배달, 포장용 시장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미니 팩소주는 160㎖의 작은 용량으로 지난 10월 가정용으로만 출시됐었다. 깨질 우려가 없으며, 빈 패키지는 종이팩 류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식당, 주점 등을 운영하는 업주는 이용하고 있는 도매사를 통해 주문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진로 미니팩 유흥용은 코로나 이슈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변화된 음주트렌드에 맞춘 제품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매장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배달 판매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PC그룹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4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스노우 크라운케이크', '트윙클 루비 케이크', '윈터 포레스트 케이크', '메리 피스타치오 롤' 등 케이크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선물처럼 펼쳐지는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는 콘셉트로, 붉은 빛을 띄는 루비 초콜릿 등 원료를 활용했다. 25일까지 판매하며,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SPC삼립은 4일, 초콜릿 브랜드 '허쉬(Hershey)'와 협업한 베이커리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 제품은 초코 식빵 사이에 허쉬 초코 크림을 넣은 '허쉬 포켓샌드', 쿠키 크럼블과 초콜릿 커스터드를 넣은 '허쉬 초코 크럼블 브레드', 빵 위에 허쉬 초코 크림과 초코칩, 초코시럽을 층층이 쌓은 '허쉬 트라이플', 초코, 캐러멜, 쿠앤크 크림 등 세 가지 맛의 마카롱으로 구성된 '허쉬 마카롱' 등이다.

SPC그룹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는 7일, 히비스커스, 윈터프룻번치, 얼그레이 등 차(茶)를 활용한 따뜻한 연말 홈파티 컨셉의 겨울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4종은 '캘리포니안 뱅쇼', '블러드오렌지 뱅쇼', '얼그레이 핫초코', '딸기코코넛 스무디' 등이다.

샘표 순작 '모과유자차'
샘표 순작 '모과유자차'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은 3일, '모과유자차'를 출시했다. 100% 국내산 모과와 유자만을 이용해 만들었으며, 직접 방문해 엄선한 농가에서 수확한 양질의 모과와 유자를 순작만의 마일드 로스팅 기법으로 덖어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렸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오리온 '꼬북칩', '포카칩', '오!감자' 등 스낵 3종 '대용량 지퍼백'
오리온 '꼬북칩', '포카칩', '오!감자' 등 스낵 3종 '대용량 지퍼백'

오리온은 3일, '꼬북칩', '포카칩', '오!감자' 등 스낵 3종의 '대용량 지퍼백'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M 사이즈 대비 세 배 이상 용량을 늘리고, 입구에 지퍼를 부착해 밀봉이 가능하므로 오래 제품의 바삭함을 유지할 수 것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고 있는 가운데 ‘온 가족이 오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과자’를 찾는 수요가 커진 점에 주목해 대용량 스낵 제품을 선보이기로 결정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 트로피카나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전(위)후(아래)
롯데칠성음료 트로피카나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전(위)후(아래)

롯데칠성음료 주스 브랜드 '트로피카나'(Tropicana)는 과즙탄산음료 '트로피카나 스파클링'(Tropicana Sparkling)의 패키지 디자인을 11년 만에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2009년 출시된 이후 처음으로 변화를 준 이번 리뉴얼은 제품의 특성을 강조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해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주요 콘셉트는 '컬러풀'(Colorful)'과 '세련미'로, 각각의 과즙을 상징하는 컬러를 강조한 젊은 감성을 디자인에 담아냈다고.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리뉴얼된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이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더욱 상큼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맛과 품질도 개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조대림 'FRYDAY 크리스피 만두카츠'
사조대림 'FRYDAY 크리스피 만두카츠'

사조대림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FRYDAY(프라이데이) 크리스피 만두카츠' 불고기와 매콤닭가슴살의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밀가루 만두피로 만두소를 감싼 기존 만두와 달리 만두에 빵가루를 입혀 튀겨낸 제품으로, 담백한 만두와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의 맛이 조화를 이뤄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에어프라이어를 200도로 예열한 후 냉동상태의 만두카츠를 겹치지 않게 넣어 6분 간격으로 뒤집어가며 12분간 조리하면 기름에 튀긴 것과 동일한 맛과 식감, 풍미를 즐길 수 있다고.

더본코리아의 설렁탕·불고기 전문점 브랜드 인생설렁탕은 '옛날불고기'의 비조리 형태 포장 및 배달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고객 주문 시 매장에서 판매하는 ‘옛날불고기’의 재료와 양념 등을 그대로 개별 포장해 제공하며, 질 좋은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비롯해 당면, 고기 육수, 비법 특제 소스를 넉넉히 담아내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도 간편하고 빠르게 맛있는 불고기를 완성할 수 있으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실내에서 직접 요리를 해 먹는 '집밥족'이 급증함에 따라, 원하는 장소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