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이동근 기자=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게임업계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지만, 거꾸로 주요 게임사들이 순환 재택근무에서 전일 재택근무로 전환을 고려하면서 업데이트 및 신규 게임 출시가 미뤄지는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다. 뉴스프리존에서 지난주 게임업계 업데이트 소식을 간추려 보았다.

넥슨·엔씨소프트 '카운터사이드·아이온' 업데이트

넥슨 '카운터사이드' 격전지원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넥슨 '카운터사이드' 격전지원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넥슨은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스튜디오비사이드 개발)에 신규 콘텐츠 '격전지원'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격전지원은 갑자기 등장한 강력한 적들을 제압하는 새로운 월드맵 콘텐츠다. 일반, 어려움, 악몽 등 세 가지 난이도로 구성돼 이용자는 난이도에 따라 이용 가능하다. 일주일 간격으로 새롭게 변경되는 시즌제 콘텐츠이며 이번 업데이트 이후 BETA 시즌으로 시작한다. 클리어 시간, 적에게 준 피해량 등 섬멸 점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쿼츠’ 등 순위 보상을 차등적으로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의 클래식 신서버 '트리니엘'을 4일 오후 오픈했다. 이와 관련 오픈 기념 이벤트를 1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채집, 제작, 사냥 시 경험치 50%를 추가 획득할 수 있으며,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정각마다 '파이팅 버프'를 통해 경험치 30%를 추가로 얻는다. 특정 레벨 달성 후 설문을 통해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배불뚝이 파고스의 알, 검은구름 무역단의 날개 깃 S301 등)도 받을 수 있다. 또 클래식 서버 오픈 당시 진행한 '최초의 데바' 이벤트를 진행, '최초 50레벨 달성' 등 보상(특별 타이틀 카드)을 제공한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BTS월드' 등 콘텐츠 추가

넷마블은 온라인 RPS(총싸움 역할 수행)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아스트론' 총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월 30일 밝혔다. 아스트론 총기는 '아스트론 권총', '아스트론 수동 샷건', '아스트론 자동 샷건', '아스트론 수동 스나이퍼 라이플' 등 4종이며, 각각 '이동속도 향상', '연사력 향상', '사격 피해 향상', '운용 능력 향상' 등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밖에 메가데스 계열 총기와 아스트론 계열 총기의 공격력을 상향 조정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다크 어벤져스 테마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다크 어벤져스 테마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또 3일에는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다크 어벤져스'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다크 어벤져스는 그린 고블린 '노먼 오스본'을 중심으로 슈퍼 빌런 집단이 펼쳐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센트리', '스콜피온', '다켄', '아레스', '문스톤', '몰큘맨' 등 신규 영웅 6종을 공개했으며, '그린 고블린'과 '불스아이'의 '다크 어벤져스' 유니폼을 추가했다. 이밖에 신규 에픽 퀘스트 '다크 레인'을 오픈하고, '스콜피온' 등의 잠재력 개방 기능을 추가했으며, '불스아이' 등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을 선보였다.

같은 날,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개발 테이크원컴퍼니)에 'ANOTHER STORY 시즌 2'의 새로운 챕터와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시즌은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매직 숍)이라는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가상 시나리오 바탕의 콘텐츠다. 새롭게 공개된 챕터5에서는 신비한 보라색 꽃을 찾아 낯선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태형’의 이야기가 진행된다.

4일에는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 넷마블넥서스)의 첫 업데이트로 전설 등급 영웅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를 추가했다. 이 영웅은 사수형의 광역 원거리 딜러로 버프 해제, 속박, 기절 등 유틸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의 등장으로 콘텐츠 전반에 걸쳐 전략의 다양성이 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빌 '겜프야'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등

게임빌은 1일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실시간 1대1 PvP '랜딩가든 공방전'의 추가 내용을 담고 있다. 이밖에 15일까지 진행하는 '빙고 이벤트', 14일까지 진행하는 '로그인 이벤트'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아바타 2종 이미지.
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아바타 2종 이미지.

2일에는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시련의 탑' 콘텐츠는 총 10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층마다 보스들이 기다리고 있다. 각 층별 보스의 패시브 스킬을 잘 파악하여 공략하는 재미가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이밖에 '혹한의 창, [A]스핑크스' 등이 추가된다.

3일에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타이틀 화면을 비롯해 로비, 전광판 및 펜스 이미지 등 전체적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추가했으며, 플래닛 리그와 슈퍼스타 리그에서는 '빅 루돌프 스타디움' 야구장이 추가됐다. 크리스마스 기념 미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