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하나은행은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하여 해외송금 모든 절차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7월 빅데이터기술과 AI알고리즘, 인공지능 등을 도입한 Hana EZ를 시행했다. 

현재까지 가입자수 10만명과 누적 송금 금액 3억6000만달러, 누적 송금 건수 30만건을 달성하여 하나은행의 대표 해외송금 앱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게 은행측의설명이다.

이번 오픈뱅킹 서비스 도입은 언택트 거래 증가에 따른 수요에 중점을 두었다.

기존의 ▲유학생 특화 송금 ▲소요시간 예측 ▲실시간 진행상황 조회 서비스에 오픈뱅킹 서비스가 추가되어 하나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 계좌에서도 바로 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착오 송금 예방 서비스도 추가되어 수취인 및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해도 영업점방문없이 앱을 통해 수정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어 고객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이어 내달부터는 해외에서 웨스턴유니온을 통해 보내온 송금을 영업점 방문없이 앱을 통해 직접 계좌로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충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은행 방문 없이도 오픈뱅킹을 이용하여 다른 은행 계좌에서 하나은행의 특화된 해외송금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며 “외국환 전문 은행으로서 축적된 노하우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손님께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