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외조·김경수 대통령표창, 최선자 국무총리표창, 김숙자 자원봉사왕

창원시는 시정회의실에서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며 수고한 자원봉사유공자을 위한‘2020년 자원봉사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창원시
창원시는 시정회의실에서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며 수고한 자원봉사유공자을 위한‘2020년 자원봉사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창원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시정회의실에서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며 수고한 자원봉사유공자을 위한 ‘2020년 자원봉사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시상은 ‘제15회 자원봉사자의 날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에 유외조씨, ‘제9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 표창에 김경수씨, 국무총리 표창에 최선자씨가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2020년 창원시 자원봉사왕에는 김숙자씨가 선정돼 제7대 자원봉사왕으로 수상했다.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유외조씨는 노인시설 목욕 및 급식 봉사, 독거어르신 밑반찬 지원 등 30여년동안 봉사활동을 했으며, 나눔국민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경수씨는 20여년동안 자연생태보호 활동 및 무료급식소 급식봉사, 캠페인 봉사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최선자씨는 노인시설 목욕·세탁봉사 지역축제 행사지원 봉사 등을 25년 동안 했으며, 창원시 자원봉사왕 김숙자씨는 노인시설 급식봉사, 독거노인 안부전화, 병원 동행 등 40여년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코로나 19의 어려움속에서도 나눔과 봉사를 적극 실천하신 네 분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 주위에 나눔문화 확산의 귀감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