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권은 촛불혁명과 함께 국민의 뜻으로 탄생한 것"

사진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프리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프리존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배현진 원내대변인이 문재인 정권을 ‘귀태(鬼胎) 정권’이라고 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배 원내대변인이 문재인 정권을 '태어나지 말았어야 한다'는 뜻의 "귀태(鬼胎)"로 규정한 것과 관련, "저잣거리 욕설에 가까운 표현"이라고 강하게 비판하며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8일 신영대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박근혜 정권 방송으로 빛을 봤던 배 의원이 그 시절을 잊지 못하고 국민을 모욕한다"며 "국회의원이 했다고는 볼 수 없을 정도의 폭언이고 망언이다"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에 실망하고 분노한 국민이 함께 뜻을 모아, 촛불혁명으로 일어나 시작되었다는 걸 잊었냐?"고 반발하며 "배현진 국회의원은 즉각 사퇴하고 국민과 대통령께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또 최인호 수석대변인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남의 당 사정에 가급적 말을 삼가려 하지만 당 대변인의 언행이 국민 입장에서 매우 불쾌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귀태 정권이 헌정사를 뒤엎는다' 는 표현은 탄핵에 나섰던 국민의 외침을 부정하는 것이다"라면서 "결국 박근혜 탄핵이 억울하다는 뜻이니, 국민의힘이 아니라 박근혜힘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꼬집었다.

배현진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프리존
배현진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프리존

특히 아나운서 출신인 고민정 의원도 '말의 품격'을 언급한 뒤 "배 의원과 그가 몸담은 국민의힘 '격'이 딱 그 정도였다는 사실을 다시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한편 배 의원이 사용한 '귀태'는 2012년 국내에 번역 출간된 ‘기시 노부스케와 박정희’에 등장하는 표현이며 2013년 당시 민주당 원내대변인이었던 홍익표 의원은 해당 책을 인용, 박근혜 당시 대통령을 '귀태의 후손'에 비유해 논란을 일으켰다.

당시 홍 의원은 집권당인 새누리당의 "국회의원의 자질을 의심하게 할 정도의 폭언이다"라는 강한 반발에 원내대변인직을  내려놓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