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바이오기업 유공자 표창 및 기부금 전달식
상태바
대전시, 바이오기업 유공자 표창 및 기부금 전달식
  • 이현식 기자
  • 승인 2020.12.0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 바이오기업 등 표창자, 올해 바이오산업발전 유공 인정받아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9일 오전, 시장실에서 바이오기업 유공자 표창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대전시
대전시는 9일 오전, 시장실에서 바이오기업 유공자 표창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대전시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는 9일 오전, 시장실에서 바이오기업 유공자 표창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알테오젠(대표 박순재), 솔젠트(주)(대표 유재형), ㈜바이오니아(대표 박한오)와 충남대학교병원 감염내과 김연숙 교수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동시에 솔젠트(주)의 기부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먼저 바이오산업발전 유공자 표창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미래선도 기술혁신 및 첨단기술 개발로 바이오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바이오기업 3곳과 감염병 확산 방지 및 바이오메디컬 규제자유특구 감염병 분야 확대 지정의 병원책임자로서 큰 공을 세운 충남대 김연숙 교수에게 수여됐다.

수상 기업 중 대전의 대표적인 바이오기업인 ㈜알테오젠은 슈퍼 바이오시밀러와 차세대 바이오베터 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2019년에 이어 금년 6월에 인간 히알루니다아제(ALT-B4) 단백질 제조기술을 4.7조에 수출계약을 맺는 등 눈부신 성과를 올렸다.

또한, 국내 바이오벤처 1호 기업인 ㈜바이오니아는 첨단 분자진단장비 및 진단시약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20년 12월에는 보건복지부 인증‘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인증을 획득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솔젠트(주)는 실시간 유전자 증폭(RT-PCR)방식을 이용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올해 2월 국내인증에 이어 5월에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 사용승인을 받아 현재 미국, 유럽 등 60개 국에 수출 중인 회사이다. 

솔젠트는 올해 4월 1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이번에도 현금 1억원을 대전사랑시민협의회에 전달하며, 기업의 성과를 사회에 환원하는 지역 상생기업으로써의 좋은 본보기를 보여주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속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신 기업 대표분들과 현장에서 힘써주시는 의료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대전의 바이오 기업은 진단키트, 백신 및 치료제 개발 등 기업발전을 위해 힘써 주시고, 의료진은 환자 치료 및 검체 제공 등 신속한 대응으로 코로나 극복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