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에산 심의서 “도립국악단, 남도여행길잡이 유튜브 미디어” 활용 홍보 활성화 설명

전남도의회 나광국 의원(경제관광문화위원회, 무안2)
전남도의회 나광국 의원(경제관광문화위원회, 무안2)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전남도의회 나광국 의원(경제관광문화위원회, 무안2)은 2021년도 관광문화체육국 소관 예산안 심사에서“관광트랜드 맞춤 전략적 관광 홍보ㆍ마케팅에 대한 성과 부분을 강조했다.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 속에서 지자체 홍보 역시 예측할 수 없는 변화속에서 SNS를 필두로 온라인 미디어 홍보의 중요성은 갈수록 강조되고 있다.

도립국악단 온라인매체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운영현황 결과 구독자수가 1,100명으로 9개 타시도 중 2번째로 구독자가 많아 홍보가 잘 운영되고 있다.

전남 관광포털‘남도여행길잡이’SNS 채널운영 현황은 유튜브(조회수141만회), 네이버블로그(누적방문자수 1,270명), 인스타그램(팔로워1.2만명)으로 전체 시ㆍ도의 관광 전문 유튜브 중 가장 늦게 개설 되었지만 전남 여행 상품의 세계화 및 전남관광 브랜드 확산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나광국 의원은 “올해는 우리 관광문화 전체가 충격에 빠진 한 해였다”면서 “이처럼 극한 상황에서도 수요자 중심 관광홍보ㆍ마케팅을 체계적 추진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각종 콘텐츠 개발과 지속적인 홍보에 전념하는 담당부서와 함께 적극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