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관계자가 GS25 매장 앞에서 '카카오톡 주문하기' 100원딜 이벤트를 살펴보고 있다. / ⓒGS리테일
GS리테일 관계자가 GS25 매장 앞에서 '카카오톡 주문하기' 100원딜 이벤트를 살펴보고 있다. / ⓒGS리테일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조치 이후 GS25의 카카오톡 주문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8일 '카카오톡 주문하기' 실적을 살펴본 결과, 전국 5000점으로 서비스가 본격화된 직후인 11월 26일~12월 1일 대비, 매출과 주문건수가 각각 71.3%, 74.7% 늘어난 것이다.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기로 발표한 6~8일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서비스는 전주 동기(11월 29일~12월 1일) 대비 매출이 122.9%, 주문건수가 129.5% 증가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 채널을 친구 추가한 고객은 약 374만 명, 카카오톡의 월간 이용자는 4579만 명에 달했다.

GS25 박상욱 마케팅팀 팀장은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의 격상 및 완화에 따라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생활필수품을 구매하는데 제약과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배달플랫폼과 관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즐겁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