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행안부 시상식…"미래성장 동력 창출 힘쓸 것"

제10회 지자체 생산성 대상 대통령상 수상(기획예산실 혁신평가통계계)/ⓒ광주 동구청
제10회 지자체 생산성 대상 대통령상 수상(기획예산실 혁신평가통계계)/ⓒ광주 동구청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전국 자치단체 중에서 가장 생산성이 높은 지자체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9일 정부세종청사 소강당에서 '제10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광주 동구에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동구는 올해 자치단체 생산성평가에 자율 응모한 전국 170개 시·군·구 가운데 최고 점수인 810.65점(1,000점 만점)을 받았다.

동구는 전국 2위에 해당하는 취업자 증가율 12.32%를 기록해 전국 평균 3.59%를 크게 웃돌았다. 또 관내에 설치한 사회복지관과 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도 지역주민 1만 명당 9.84개를 차지해 전국 평균 4.79개를 상회했다.

이와 함께 이날 전국 생산성 우수사례 중 '역량 있는 시민공동체' 분야에서 2위를 차지한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도 민·관 거버넌스 모범으로 손꼽혀 표창을 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수상으로 동구가 지자체 역량은 물론 주민 삶의 질 영역을 통틀어 전국에서 살기 좋은 지자체로 널리 인정받게 됐다"면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코로나 일상시대를 맞아 선제적인 대응으로 미래성장 동력을 창출하는데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