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부터 전국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 대상

천안시청 전경./ⓒ천안시
천안시청 전경./ⓒ천안시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천안시가 충남도가 실시한 ‘2020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4일 시에 따르면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는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지난 1999년부터 전국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건축행정 전반에 대해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평가다.

시는 ▲건축행정절차 합리성 ▲공사안전관리 효율성 ▲유지관리 적절성 ▲건축행정 전문성 ▲건축행정 개선노력도 ▲건축 공사현장관리 ▲건축 관계자 안전의식 개선 ▲건축행정관련 도정협조 등 8개 심사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업무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작년도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시는 지난 11월 선도적인 조직진단으로 공공건축팀 신설을 완료해 디자인 역량을 갖춘 건축가 참여로 도시 공공성 확보 및 건축물 수준 향상과 창의적 건축문화를 조성했다. 

이와 관련 건축물관리법 신설에 따른 건축물 안전 및 관리업무 인원 확보를 통해 시민 안전과 복리증진에 모든 건축 역량을 쏟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건축안전센터 설치와 건축물관리법 시행 취지에 따른 안전, 유지 및 관리에 관한 선진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으로 시민의 신뢰를 받는 적극적인 건축행정을 추진하는 등 천안시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